일반경비원 신임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과정 수강생 모집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10.0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40~65세 중·장년층, 교육부터 취업까지 지원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층을 위해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의 대상자는 경비원으로 취업할 의사가 있는 만 40~65세 구민이다. 회차별 30명의 수강생을 모집하며 선착순 접수된다. 모집인원의 30%는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경비원 채용 필수 법정의무교육과 승강기 안전관리자 교육, 생애경력 설계 구직자 과정 교육으로 구성됐으며, 1017일부터 21일까지 총 5일간 34시간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더불어 교육 이수 후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일자리센터를 통한 1:1 상담 등 실질적인 취업알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경비원 신임 교육과정에 신청하고자 하는 주민은 105일까지 구청 6층 일자리정책과에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홈페이지(ddm.go.kr)를 참고하거나 일자리정책과(02-2127-497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구직에 더욱 어려움을 겪게 된 중·장년층이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재취업의 희망을 얻길 바란다", "앞으로도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맞춤형 정책을 통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