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 제안대회' 개최
상태바
'2022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 제안대회'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10.0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 정책 및 개선방안 자유롭게 제안 신청

동대문구 아동·청소년의회가 '2022 동대문구 아동·청소년 정책제안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제안대회는 다양한 아동·청소년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실효성을 높이고, 아동·청소년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시행됐다.

제안대회의 주제는 '아동·청소년의 참여로 변화하는 동대문구'로 아동·청소년 활동 및 동대문구 지역사회와 관련한 문화예술, 안전, 인권, 생활, 교육 등의 다양한 분야의 정책 및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동대문구에 거주하고 있거나 동대문구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오는 1014일까지 시립동대문청소년센터 홈페이지(www.ddmy.or.kr) 공지사항에 게재된 신청서류를 작성한 뒤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예선 심사를 통과한 최종 본선 참가자는 1029일 본선에 참여해 제안 정책을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발표 형식은 프레젠테이션, 연극, 노래, 스토리텔링 등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심사를 거쳐 본선 참가자 중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3명을 선정한다.

선정된 제안은 동대문구 아동의회 본회의를 거쳐 구 정책에 실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 검토를 요청할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제안대회를 통해 동대문구 아동과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직접 해결책을 제시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우리의 미래인 아동과 청소년이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