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 행복 백신·소확행 평생교육 운영
상태바
동부교육지원청, 행복 백신·소확행 평생교육 운영
  • 동대문신문
  • 승인 2022.10.0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지역주민, 문해교육·장애성인 학습자 대상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애경)'행복 백신, 소확행 평생교육' 운영(이하 소확행 평생교육)을 학부모 및 지역주민, 문해교육·장애성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10월 중 17회에 걸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복 백신, 소확행 평생교육'은 동부교육지원청에서 계획하는 장기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지친 마음 극복 프로그램으로 참여대상자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건강한 회복탄력성과 마음 치유 등 힐링의 시간을 가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학부모와 지역주민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오전과 오후(저녁) 시간에 실시해 직장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1012일부터 1018일까지 6회에 걸쳐 나전칠기(스마트폰 그립톡) 만들기와 한복방향제 만들기, 햇박스 만들기로 각 프로그램별 20명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문해교육 학습자를 위한 '소확행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학습자들에게 웃음치료를 통해 마음을 즐겁게 하고 자신감과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데 의의가 있다. 관내 문해교육 평생교육을 실시하는 6개 기관에 직접 방문해 1013일부터 1025일까지 찾아가는 평생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성인 학습자를 위한'소확행 평생교육'은 학습자에게 수경식물과 함께하는 일상으로 식물의 생명을 아름답고 건강하게 가꾸고 만들어 보며 직접 경험해 보는 것에 의의가 있다. 관내 장애성인 평생교육을 실시하는 5개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희망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실내식물 수경재배 만들기를 104일부터 1018일까지 찾아가는 평생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확행 평생교육'의 세부내용과 신청방법은 서울동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및 2022년 카카오톡 '동부배움터'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동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육청과 지역주민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행복한 배움이 있는 평생교육 활성화에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