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제19회 국제평화마라톤 성료
상태바
강남구, 제19회 국제평화마라톤 성료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2.10.04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일 오전 봉은사로 일대에서
유경준 의원과 조성명 강남구청장
유경준 의원과 조성명 강남구청장

‘그린 스마트 시티’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지난 3일 오전 8시에 삼성1동 주민센터 앞 봉은사로 일대에서 ‘제19회 국제평화마라톤대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국제평화마라톤대회는 ‘2022 강남페스티벌’ 연계행사로 열렸으며 조성명 강남구청장, 태영호 국회의원(국민의힘 강남갑), 박진 국회의원(국민의힘 강남을), 유경준 국회의원(국민의힘 강남병), 김현기 서울시의장, 김형대 강남구의장, 강남갑·을·병 시·구의원, 주한 미8군 사령부 소속 군인과 각국 대사, 구민 등 6000여 명이 참여했다.

강남구, 제19회 국제평화마라톤 현장
강남구, 제19회 국제평화마라톤 현장

참가비 전액은 전쟁과 기아로 유니세프와 강남복지재단에 전액 기부되며 고통받는 지구촌 어린이들과 강남구의 어려운 이웃에게 쓰인다.

참가 부분은 풀코스(42.195㎞)·하프코스(21㎞)·10㎞·5㎞ 등 4구간으로 나뉜다. 봉은사로에서 출발해 양재천·탄천·한강변을 달리는 코스다.

오른쪽에서 두번째 김현기 서울시의장, 세번째 박진 의원, 네번째 김형대 강남구 의장
오른쪽에서 두번째 김현기 서울시의장, 세번째 박진 의원, 네번째 김형대 강남구 의장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국제평화마라톤대회는 이웃을 위한 기부와 개인의 건강을 지키는 스포츠 행사가 합쳐진 대표적인 퍼네이션* 활동”이라며 “도심 속 생태하천을 즐기면서 세계 각국의 어린이와 불우이웃을 돕는 이번 행사에 모두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민들과 뛰고 있는 태영호 의원
구민들과 뛰고 있는 태영호 의원

태영호 의원은 “강남국제평화마라톤에 참가하여 5km 코스를 완주했다. 모든 수익금은 강남복지재단과 유니세프에 기부되어 전쟁과 기아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돕는데에 사용된다”라며 “행사 준비에 애써주신 강남구청, 강남구체육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미8군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박진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 때문에 야외에서 제대로 된 행사를 잘 치르지 못했는데 이런 훌륭한 행사를 개최하게 된데 대해 기쁘게 생각하고 축하한다. 이제 코로나로 쌓였던 스트레스를 탈탈 털어 던지고 여러분들 건강과 지구촌의 고통받는 우리 어린이들을 생각하며 열심히 뛰어보자”라고 덧붙였다.

유경준 의원은 “5km 완주했는데 너무 힘들었다. 수상하신 분들 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경의를 보낸다”며 “자선을 겸한 의미있는 행사에 함께 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고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