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마장동, 어르신들과 함께 가을 나들이 다녀왔어요
상태바
성동구 마장동, 어르신들과 함께 가을 나들이 다녀왔어요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10.0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홀몸어르신들과 함께 세미원, 정약용 유적지 나들이

성동구 마장동(동장 김평선)은 지난 9월 2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찬)와 성동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성자) 주관으로 홀몸어르신 20명을 모시고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는 ‘행복이 가득한 마장동 만들기’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바깥 활동이 어려운 홀몸어르신의 심리적 안정 및 정서적 지지를 통해 삶의 활력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나들이에는 마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2명이 함께 참여하여 경기도에 위치한 세미원, 정약용 유적지 등을 둘러보았고, 특히 관내 상점인 효창에프씨(대표 백승희) 후원을 받아 어르신들의 귀가 때 고기 세트를 나누어드리기도 하였다.

나들이에 다녀온 이○○ 어르신은 “집에 올 자식도 없고 몸도 좋지 않아 살아생전에 이렇게 나들이를 다녀올 수 있을 거라 생각지 못했는데 몇 년 만에 가장 행복하고 좋은 날이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마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성찬 위원장은 “나들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정서적으로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했다. 앞으로도 협의체에서 다양한 사업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평선 마장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나들이 사업을 진행해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 소외되는 계층 없이 함께하는 마장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어르신 나들이 행사뿐만 아니라 건강 취약가구와 결연하여 매주 안부를 확인하는 친구맺기 사업, 저장강박 의심가구에 대한 주거환경 개선사업, 여름 보양식 전달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성동구 마장동이 홀몸어르신들을 모시고 가을 나들이를 다녀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