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산행 함께해요…행복더하기 등산학교 운영
상태바
안전 산행 함께해요…행복더하기 등산학교 운영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2.10.0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1월 동작충효길 3코스 노량진길·대방동근린공원 
지난해 11월 동작충효길 3코스 노량진길·대방동근린공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동작구민이 안전하게 산행을 할 수 있도록 ‘행복더하기 등산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가을 나들이 시즌이 다가오면서 산을 찾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등산 문화 활성화를 유도하고 안전한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등산학교는 동작구민 50명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해 등산에 관련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는 이론교육과 산행 실습으로 나누어 진행한다.
10월 21일부터 매주 금요일 4주간 동작문화복지센터 소강당에서 등산 입문 과정, 장비·식량, 응급처치, 보행법 등 산악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이론 교육을 실시한다.
이를 토대로 산행 실습은 11월 18일 청계산에서 진행된다. 별도 참가비는 없으나 개인 등산용품, 실습비용 등은 본인 부담이다.
관심 있는 동작구민은 10월 13일~14일까지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에서 구비서류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개별 안내할 예정으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 체육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일하 구청장은 "가을철을 맞아 주민들이 안전하게 산행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가족, 동호회, 친구 단위로 함께 참여해 뜻깊은 시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