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숨은 끼와 재능 발산 ‘혁신교육지구 한마당’
상태바
청소년들의 숨은 끼와 재능 발산 ‘혁신교육지구 한마당’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2.10.12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5일 강서구 마곡중앙광장서 개최

 

강서구는 오는 15일 마곡중앙광장에서 ‘2022 강서혁신교육지구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민·관·학이 참여해 혁신교육의 역할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혁신교육의 주체인 청소년에게 교실과 온라인 공간을 벗어나 현장 체험활동 및 소통의 기회를 제공한다. 

‘놀GO(고) 꿈 찾GO(고) 행복 찾GO(고)’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공연마당, 체험마당으로 꾸며진다. 

‘공연마당’에서는 공항중 풍물반, 등명중 라온댄스부, 마곡중 블루트, 방화중 에이플러스 등 10개 팀이 참가해 사물놀이와 댄스, 밴드 연주, 치어리딩 등 개성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다. 

‘체험마당’은 1인 방송, 전통놀이, 창의사고력 보드게임, 선인장 나무액자 만들기, 그립톡 만들기 등 35개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업사이클링 공예, 3D펜과 코딩 로봇 등 평소 접하지 못한 이색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축제에는 지역 내 초·중·고교생을 비롯한 교원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태우 구청장은 “강서혁신교육지구를 알리고, 코로나19로 움츠러든 다양한 교육 주체가 대면으로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면서 “민·관·학이 유기적으로 협력해 혁신교육지구를 활성화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