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어린이대공원, 계절 느끼기 최적의‘가을 오(五)락(樂)실’축제 개최
상태바
서울어린이대공원, 계절 느끼기 최적의‘가을 오(五)락(樂)실’축제 개최
  • 서울자치신문
  • 승인 2022.10.14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15일부터 주말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연극‧공연 등 문화 행사 개최
- 한국영 이사장 “가을의 추억 만드시길 바라며, 주말에는 의미있는 행사 많아…방문 기대”
행사사진(서울어린이대공원)
행사사진(서울어린이대공원)

서울시설공단(이사장 한국영, www.sisul.or.kr)은 15일부터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가을 오락실’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가을 오락실’ 축제는 색색의 단풍으로 물들어가는 서울어린이대공원의 가을을 시각, 촉각, 청각 등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으로 꾸려져 있다.

오락실 축제의 첫 장은 야외 책방이 연다. 10월 15일(토)과 22일(토)에 오전 10시부터 17시까지 중앙로 잔디밭에 야외 도서관이 차려진다. 잔디밭 곳곳에 종이의자와 빈백(bean bag, 푹신한 의자) 등이 설치되고 동화책이 구비돼 있다. 이어 15일에는 오전 11시부터 우당탕탕 해적음악단이 진행하는 가족음악극, 서울네오예술단의 현악 4중주 공연, 인디밴드의 음악공연이 같은 장소에서 열린다. 22일에는 오전 11시부터 루파주니어의 마술공연과 구연동화, 버블스마일의 버블(거품)공연, 서울팝스오케스트라의 현악 4중주 공연이 17시까지 2회에 걸쳐 진행된다.

10월 22일(토)과 23(일)에는 오전 11시부터 17시까지 낙엽을 활용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을 오감체험 프로그램’이 중앙로 잔디밭을 비롯한 공원 여기저기에서 펼쳐진다. ‘낙엽 그리기’, ‘낙엽 도장 만들기’, ‘가을향 주머니 만들기’ 등이며 어린이들이 전문작가들과 함께 대형 현수막에 그림을 그리는 ‘동물가족 가을 옷 입히기’ 프로그램도 있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서울어린이대공원을 산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활동과 함께 색색의 낙엽을 모으는 ‘낙엽 보물줍깅’도 10월 22일(토) 오전 11시부터 잔디밭 광장 인근에서 열린다. 풀무원재단과 함께하는 행사로 나뭇잎을 활용해 천연염료로 천을 염색하고 손수건을 만드는 ‘나뭇잎 도장 손수건 만들기’도 펼쳐진다. 역시 현장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그 외에도 푸른바다교실 수업을 이수한 참가자들이 참여하는 ‘푸른바다 페이퍼아트(종이예술)’ 만들기 프로그램도 열린다.

가을이 한층 짙어지는 10월 중순 이후에는 가을 대표 자연물을 활용한 다양한 포토존과 야경경관을 만나볼 수 있다. 낙엽을 활용한 ‘낙엽아트’ 포토존, 가을 대표꽃인 국화와 코스모스를 활용한 ‘가을꽃 포토존’이 각각 대공원 포시즌가든과 잔디마당, 꿈나래정원에 설치될 예정이다. 또한, 구의문 식당 인근 산책로에는 태양광 잔디등, 단풍조명 등이 설치되어 가을밤 대공원의 이색적이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한편, 공단은 10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에는 어린이들이 텃밭 체험을 할 수 있는 ‘가을텃밭 체험교실’을, 매주 일요일에 동물원에서는 꼬마동물의 먹이와 생태습성을 역할극을 통해 학습하는 ‘특별한 동물나라의 특별한 가을손님’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대공원 누리집(www.sisul.or.kr/open_content/childrenpark/)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www.instagram.com/seoul_children_grandpar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설공단 한국영 이사장은 “가까운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오락실 축제로 가을의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며 “서울어린이대공원은 계절 행사가 아니더라도 주말에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거리 공연 등 문화공연을 수시로 펼치고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방문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