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업체 자랑하기’ 개설 한 달만에 40개 기업 참여
상태바
‘우리업체 자랑하기’ 개설 한 달만에 40개 기업 참여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2.10.2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일하 구청장 ‘동작 퍼스트’의지 반영…수의계약 시 관내 업체 참여 기회↑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동작구 누리집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우리업체 자랑하기’ 시스템을 개설한 이후 한 달만에 40곳의 업체가 참여했다고 전했다.
‘우리업체 자랑하기’는 동작구에서 이뤄지는 각종 계약·구매·입찰 등에 관내 업체를 우선하는 ‘동작 퍼스트’에 대한 박일하 구청장의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지난 9월 23일 동작구청 누리집 내 신설된 코너다.
이 코너는 업체가 직접 정보를 등록하고 홍보할 수 있으며 개설된 지 한 달만에 정보통신, 인쇄물, 건축, 소방, 방역 등 총 40곳의 업체가 등록했다. 
구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업체의 등록 정보를 통해 재무상태, 주요과업실적 등을 확인해 수의계약 시 최우선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등록을 희망하는 업체는 동작구청 누리집(www.dongjak.go.kr) 로그인 후 ‘우리업체 자랑하기’ 배너를 클릭하면 정보를 입력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재무과(☎820-1342)로 문의하면 된다.
△업체명 △계약 종류 △업종 등 기본정보를 입력하면 동작구 수의계약(2000만 원 이하, 여성·장애인기업은 5000만 원 이하) 추진 시 활용되고 자세한 업체 정보는 외부에 공개되지 않는다.
한편, 구는 우수 관내 업체를 우선으로 하되 다양한 업체가 계약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일업체 계약 횟수를 부서별 연 5회, 구전체 10회로 제한하고 있다. 
박일하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 위기를 겪는 관내 업체의 경제 회복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최우선으로 수의계약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지난 9월 ‘우리업체 자랑하기’ 코너를 개설한 이후 한 달만에 40개 기업이 등록했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9월 ‘우리업체 자랑하기’ 코너를 개설한 이후 한 달만에 40개 기업이 등록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