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국표 의원, 서울시립대 반값등록금 사업의 객관적 성과분석 필요
상태바
홍국표 의원, 서울시립대 반값등록금 사업의 객관적 성과분석 필요
  • 서울자치신문
  • 승인 2022.11.0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반값등록금의 지속 여부를 논하기 전에 객관적인 성과분석 수행 필요성 강조
홍국표 의원
홍국표 의원

서울시의회 홍국표 의원(국민의힘·도봉2) 117일 진행된 기획경제위원회 서울시립대학교 행정사무감사에서 반값등록금에 대한 객관적인 성과분석 수행을 당부했다.

 

홍국표 의원은 2012년부터 11년째 진행돼 온 서울시립대학교의 반값등록금 사업에 대해 그동안 제대로 된 성과분석이 진행되지 않았던 점을 지적하며, 사업의 지속과 폐지를 논의하기 전에 과학적인 성과분석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홍 의원은 반값등록금의 지속과 폐지에 대한 논의는 당사자인 학생들과 학부모에겐 매우 중요한 문제라며 성과분석을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의 지속 여부를 포함한 제도보완에 대해 논의하자는 의견을 피력했다.

 

서순탁 서울시립대학교 총장은 이에 대해 “11월에 반값등록금 사업의 성과분석에 대한 시립대 내부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늦어도 내년 초에는 결과보고서가 완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홍 의원은 서울시립대 내부 연구로 반값등록금 성과분석이 진행되는 점에 대해 아쉬움을 나타내는 한편 전문성을 갖춘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해 다양한 방법을 활용한 객관적인 분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질의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