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성호 서울시의원, 연세로 일반차량 통행 반드시 재개해야
상태바
문성호 서울시의원, 연세로 일반차량 통행 반드시 재개해야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1.22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연세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유지론에 정면으로 맞서 전용지구 해제 주장
- 연세로의 일반차량 통행 재개는 연희로의 만성 고질병인 교통체증을 미약하게나마 해소할 방안으로도 작용할 것임을 강조
문성호 의원, 토론회에서 발언하는 사진
문성호 의원, 토론회에서 발언하는 사진

서울특별시의회 문성호 의원(국민의힘, 서대문2)1121, 서울 서대문구 신촌 파랑고래에서 열린 연세로 대중교통전용지구 의견수렴 시민토론회에서 연세로 일반차량 통행은 하루빨리 이루어져야 한다며 전용지구 유지론에 정면으로 맞서 전용지구 해제를 주장했다.

본 토론회는 문석진 전 서대문구청장 임기 시절에 일방적으로 실행된 연세로 대중교통전용지구를 해제하고 일반차량 통행을 재개하느냐에 대한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문성호 의원은 일반차량이 통행을 재개하면 그간 연세로에서 공연하던 대학생들이 공연할 장소가 없어진다는 토론자의 발언에 도로는 다니라고 만든 것이지 공연장이 아니다.”라며 그간 학생들이 연세로에서 문화생활을 즐긴 것은 이해하나, 도로에서 공연을 한 것이지 공연장을 도로로 만드는 상황이 아니다.”라며 반박했다.

이어서 문 의원은 환경오염을 문제 삼는 것은 조삼모사다. 연세로에 일반차량이 못 다닌다고 그 차가 사라지나? 바로 옆 동교동 삼거리와 이화여자대학교 앞으로 우회함이 보이지 않는가?”라며 인접 도로의 만성적인 체증으로 인해 공회전하는 차에서 나오는 매연이 더 환경오염임을 꼬집었다.

또한 문 의원은 연세로 일반차량 통행 재개는 비단 신촌상권만의 이슈가 아니다. 이는 연희동 주민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바로 만성 고질적인 출퇴근길 교통체증을 앓고 있는 연희로의 고통을 미약하게나마 해소할 방안이기 때문이다.”라며 연세로 대중교통전용지구 해제가 지역구 주민에게 도움됨을 주장했다.

실제로 연희동은 중심도로인 연희로로 주민들의 출퇴근길이 집중되므로 해당 시간대에는 항시 정체가 발생하며, 설상가상으로 동교동 삼거리와 성산로 외에는 연결되지 않아 진입부터 늘 체증이 심하다. 이를 두고 문 의원은 퇴근길에 혹여라도 설사 복통이 나면 일단 하느님께 기도하는 수밖에 없다.”라며 농담 섞어 교통체증의 고통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문 의원은 혈관이 여러 길이어야 원활하게 혈액이 순환하는 법이라며 교통체증 완화를 근거로 들어 연세로 대중교통전용지구 해제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