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 첫 번째 정기공연 ‘성황’
상태바
강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 첫 번째 정기공연 ‘성황’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2.11.29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르비아 집시 춤곡 이어 율동·합창 등 다채로운 무대 선사

강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첫 번째 정기공연이 지난 26일 강서청소년회관에서 열렸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강서구의 위상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참여 기반 마련을 위해 지난 2020년 창단한 강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은 만 9세부터 만 15세까지의 청소년 32명으로 구성, 운영되고 있다. 

합창단은 각종 공연과 대회 참가로 일취월장의 기량을 쌓아 가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제4회 제주 세계청소년합창축제 앤 경연대회’에서 비대면 부문 은메달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강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첫 정기공연은 ‘설레는 첫걸음’이라는 제목으로 개최됐다. 황주연 초대 지휘자의 지휘에 맞춰 세르비아 집시 춤곡 ‘Niska Banja(니쉬카 반야)’를 시작으로 ‘You Are Special(유 아 스페셜)’, ‘Cantar(칸타르)’ 등 율동이 어우러진 합창과 에드워드 엘가의 ‘사랑의 인사(Salut d’amour, 살루트 다 모르)’, 뮤지컬 위키드의 ‘Defying Gravity(디파잉 그레비티)’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다.

코로나19로 창단 후 처음으로 정기공연을 가진 합창단은 합창 외에도 첼로, 소프라노 등 아름다운 화음으로 그간 표출하지 못한 음악적 성장과 잠재력을 관객들 앞에 발산했다. 

김태우 구청장은 “강서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맑고 고운 목소리로 꾸며진 이번 공연이 구민들의 지친 마음을 녹여주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