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연 서울시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상태바
박성연 서울시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광진투데이
  • 승인 2022.11.2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진구민과 함께 만드는 매니페스토’, ‘정책수요자 중심 정책구현’ 목표
- ‘다수 주민이 원하는 공약’ 실천 약속
- 항상 초심 잃지 않고 약속한 공약 지키기 위해 최선 다하겠다
박성연 의원(오른쪽)이 10월 21일 어린이대공원 꿈마루 북카페에서 어린이대공원 현대화와 천호대로 유턴 차로 신설 관련, 타운홀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박성연 의원(오른쪽)이 10월 21일 어린이대공원 꿈마루 북카페에서 어린이대공원 현대화와 천호대로 유턴 차로 신설 관련, 타운홀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박성연 의원(광진2, 국민의힘)28일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142022 지방의원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지방의회 선거공보의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선거공보를 전수조사하고 공약 작성 과정에서 민주적 절차에 충실하였는지 등을 공적서와 병행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평가지표는 자치입법권을 위임받고자 하는 지방의원 후보들의 자질과 능력을 중심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창의성(10), 적실성(30), 구체성(10)으로 구성됐다.

이날 약속대상을 수상한 박 의원은 지난 7월 서울시의회에 등원한 직후부터 지역 현안문제 해결과 공약이행을 위해 주민과 각계각층의 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 토론회, 타운홀미팅 등을 연달아 개최하며 남달리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박 의원은 공약작성 과정에서도 민원청취’, ‘정책수렴을 통해 대다수 주민이 꼭 원하는 공약을 찾기 위해 현장에서 불철주야 노력해 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박 의원은 현장의 다양한 이해관계와 목소리들을 합리적으로 조율해 공약과 정책에 반영하려고 노력해 온 결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3선 구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 중의 하나는 과연 이 공약이 주민이 진짜 원하는 것인가?’ 대한 것이었다, “대다수 주민이 원하는 공약인지를 검증하고 확인하는 사전절차는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끝으로 박 의원은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출마당시 지역주민들에게 약속한 공약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