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 내발산 복합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20억 확보 !
상태바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 내발산 복합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20억 확보 !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2.0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 2월, 내발산 복합복지센터 착공 예정!
- 내발산 복합복지센터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시설, 앞으로도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을 발전시켜 나갈 것!
강석주 위원장
강석주 위원장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강석주 위원장(국민의힘, 강서2)은 강서구 내발산 복합복지센터 건립에 필요한 20억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내발산 복합복지센터는 강서구 우장산로 24-7에 연면적 1,311.36(지하 1, 지상 3) 규모로 지어질 예정이다. 지역에 위치한 노후화된 내발산 경로당과 대한노인회 강서구지회를 재건축하여 다양한 세대가 함께 할 수 있는 복합복지센터로 확충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내발산 복합복지센터 건립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지역 내 어르신의 욕구에 대응하는 어르신 여가·복지 시설로서의 역할은 물론, 방과 후 초등학생들의 돌봄 공간의 기능도 수행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내발산 복합복지센터는 20232월에 착공 예정이며, 20245월에 완공 예정이다.

 

강석주 위원장은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통해 강서구에 지어질 내발산 종합복지센터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시설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고 밝히며 강서구는 65세 이상 어르신이 전체 인구의 16%를 차지하며, 독거 어르신 수도 2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이런 지역의 현황을 고려했을 때,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정을 나눌 수 있는 내발산 복합복지센터와 같은 시설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여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