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광진교육지원청, 학력인정 문해교육 학습자 힐링원예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성동광진교육지원청, 학력인정 문해교육 학습자 힐링원예 프로그램 운영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2.12.0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예프로그램 운영 사진(세종한글교육센터)

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 평생교육건강과는 10월 13일부터 11월 24일까지 12회에 걸쳐 학력인정 문해교육 학습자 171명을 대상으로 힐링원예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과 위주 수업에서 벗어나 이색적인 창의적 체험활동 경험을 통해 학습으로 지친 일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되었다.

광진구 내 학력인정 문해교육 지정기관 3개 기관(동부밑거름학교, 상일학교, 세종한글교육센터)의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본 프로그램은 ▲반려식물 심기 ▲틸란테라리움 ▲다육식물 심기 ▲비누꽃 센터피스 등을 주제로 각자 작품을 만들고 서로 소개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습자는 반려식물의 애칭을 제일 친한 친구 이름으로 정하고“이 식물을 집에서 키우면 친구와 같이 사는 느낌일 것 같다. 이제 집에서도 친구와 아무 때나 대화할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강연흥 교육장은“이번 프로그램이 학력인정 문해교육 학습자들에게 학습 성과에 대한 자신감과 더불어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학습의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시간이었길 바란다. 배움을 통해 새로운 삶을 살 수 있도록 평생학습 실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