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문, 제23회 서울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서 3개 부문 수상
상태바
사청문, 제23회 서울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서 3개 부문 수상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2.12.04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봉사활동 운영 통한 청소년활동 가치 확산

지난 11월 26일 사)YES21청소년재단(이사장 김영성)이 위탁 운영하는 사당청소년문화의집(관장 성희경)이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한 제23회 서울시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사당청소년문화의집은 우수터전부문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상뿐만 아니라 우수활동부문 서울특별시교육감상 (청소년봉사단 ‘크로커스’ 백서현 청소년), 체험수기부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상 (청소년운영위원회 ‘해찬나래’ 곽창수 청소년)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사당청소년문화의집 자원봉사 운영터전’은 지역사회 내 필요한 봉사활동을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도록 지원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관심 분야의 흥미와 개인역량을 강화할 수 있었다.
크로커스, 해찬나래에 소속된 두 청소년은 다년간 다양한 분야의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문화를 확산하고 여러 청소년의 귀감이 되어 그 공적을 인정받았다.
담당자 김민지 청소년지도사는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활동을 추구하며 청소년 주도의 봉사활동으로 다양한 주체 및 주제,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당청소년문화의집 활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www.sdyouth.net) 또는 청소년사업팀(☎595-023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