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목소리로 세상을 바꾼다”
상태바
“청소년의 목소리로 세상을 바꾼다”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2.12.11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A.C.T 10기 
2022년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희망총회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소장상 수상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로부터 사)YES21청소년재단이 수탁 운영하고 있는 동작청소년문화의집(관장 임선정) 소속 동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A.C.T가 지난 12월 3일 서울시청에서 개최된 2022년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희망총회에서 서울특별시립활동진흥센터소장상 으뜸상을 수상했다.
‘2022년 서울특별시 어린이·청소년 희망총회’는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최한다. 서울지역 참여기구 위원들이 연간 개발한 정책을 제안하는 과정을 통해 참여권을 보장하고 정책의 실효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동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A.C.T는 활동적이고 창의적인 동작구의 변화를 위해 정책을 세우고, 시민으로서 목소리를 내는 행복한 청소년참여기구이다. 정기회의, 캠페인, 기획행사, 워크숍, 연합교류활동, 청소년정책간담회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행동하고 개선사항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주체적 참여활동을 도모하는 활동을 한다. 
동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10기 방수연 부위원장은 “동작구 청소년을 대표해서 청소년 정책을 발표하고, 상을 받은 것이 의미 있었고 뿌듯하다. 희망총회에 처음 참여해서 많이 떨려 실수를 했던 점이 속상했지만 뜻깊은 자리에서 목소리 낼 수 있어서 행복했다. 내년에는 동작구청소년참여위원회가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신은지 담당자는 “지난 1년간 동작구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발굴한 정책을 타 자치구 청소년위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데 훌륭하게 해낸 위원들에게 큰 박수를 쳐주고 싶다. 청소년도 민주시민으로서 존중받고, 지속가능한 환경이 마련되길 바라며, 현재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