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관리평가 우수지자체 선정…특교세 1억 확보
상태바
재난관리평가 우수지자체 선정…특교세 1억 확보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2.12.1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기금 확보·취약시설 정기 안전 점검 등에서 최고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2022년 행정안전부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행안부 장관 표창 및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평가는 중앙부처, 공공기관, 지자체 등 전국 335개 재난관리 책임기관을 대상으로 5개 분야, 15개 항목, 31개 지표에 걸쳐 실시됐다. 
구는 매년 재난안전기금을 확보하고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 담당자 전문교육 이수율을 100% 달성해 왔다.
특히 이번 재난관리평가에서 공사장, 경로당 및 어린이집 등 취약시설 안전관리 지표는 정기적인 안전 점검을 추진한 결과 만점을 받았다.
또한 평소 재난 대응 능력을 나타내는 지표 △재난 유형별 위기관리 매뉴얼 관리 및 개선 실적 △민·관협력 체계 구축 노력 △재난관리자원의 비축·관리 및 공동활용시스템 활용 △재난대비훈련 실시 실적 등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전국 최초로 지역건축안전센터를 구축해 건축물 안전관리에도 앞장서고 있다. 센터 설립을 위한 컨설팅에도 적극적으로 임해 선제적으로 재난관리 정책을 정립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조직개편을 통해 도시안전과를 재난 컨트롤 타워로 만들어 재난, 사고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