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강서구,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 우수기관 선정
  • 강서양천신문사 강혜미 기자
  • 승인 2022.12.2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난안전통신망 활용 실시간 상황 공유, 국민체험단 훈련 참여 등 인정

 

김포공항 롯데몰에서 진행된 대규모 합동 훈련
김포공항 롯데몰에서 진행된 대규모 합동 훈련

 

강서구가 ‘202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화재, 지진과 같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종합 훈련으로, 지난 11월14일부터 25일까지 서울 20개 자치구(5개 자치구는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훈련 제외)에서 진행됐다. 서울시는 20개 자치구의 훈련 결과를 평가해 강서구를 포함한 6개 자치구를 우수 기관으로 선정했다. 

구는 지난 22일 강서소방서, 서울시메트로9호선㈜, 서울교통공사와 공동 주관으로 11개 유관 기관과 7개 민간 기업 및 단체 등 총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포공항역에서 대규모 합동 훈련을 실시해 호평을 받았다. 특히 기관 간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현장 훈련에 적극 활용해 실시간 상황 공유 체계를 강화한 점과, 실제 상황을 방불케 하는 시나리오로 생동감 있게 훈련을 진행한 점이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또한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국민체험단이 훈련 과정에 참여해 재난대응 능력을 키우는 등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점도 높이 평가됐다.

구는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해 각종 재난 상황에 철저히 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우 구청장은 “재난사고는 항상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모든 재난 상황을 가정한 철저한 대응 훈련으로 사고를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지속적인 주민 참여 훈련과 철저한 대비를 통해 구민 모두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