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희 시의원, 한국언론연대 “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윤영희 시의원, 한국언론연대 “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2.2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건의료인으로서 전문성 살려 서울시 보건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 위해 노력한 공로 인정
- 윤영희 시의원 “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재정효율적으로 온전히 시민을 위해 사용되도록 성실히 의정활동 할 것”
윤영희 의원 수상 사진
윤영희 의원 수상 사진

서울특별시의회 윤영희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월 22일 서울특별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진행된 한국언론연대 주관 ‘제1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연대는 서울시, 경기도, 인천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활동하는 언론‧방송 등을 포함한 미디어 매체들과 기자들로 구성된 단체로 올해 처음으로 의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시상식에서 한국언론연대는 한 해 동안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추진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역할에 앞장선 광역‧기초자치단체 의원들을 선정하여 상을 수여했다.

윤영희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보건의료인으로서의 전문성을 살려 서울시 응급의료체계 개선을 위한 ‘서울특별시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서울시 보건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윤 의원은 2022년 보건복지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업이 막대한 인력 및 비용 투입 대비 복지사각지대 발굴 효과가 미미함을 지적하면서 전면적 개편을 요구하는 등 날카로운 지적과 합리적인 대안 제시로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자체적으로 시상한 ‘행정사무감사 최우수의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윤영희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기관이 방만하게 운영하고 있는 사업들을 지적하고, 포퓰리즘적 현금성 복지정책들에 대한 의문을 제기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재정효율적으로 무엇보다 온전히 시민을 위해 사용되도록 성실히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