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원년' 선언, 서울디자인재단 전사적 역량 ESG에 집중한다
상태바
'환경·사회·투명 경영(ESG) 원년' 선언, 서울디자인재단 전사적 역량 ESG에 집중한다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2.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디자인재단 ESG 경영 선포식 개최 (’22.12.22.)
- ESG 경영 실천 의지를 담아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경영 이행 선언
2022 서울디자인재단 ESG 경영 선포식 사진
2022 서울디자인재단 ESG 경영 선포식 사진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이경돈, 이하 재단)은 지난 2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ESG 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와 임직원이 참석해 ESG 경영 실천의지와 추진방향을 공동 선언했다.

이번 선포식은 재단이 시민에게 신뢰받는 디자인 전문 기관으로 성장하고 환경(E)과 사회(S)에 대한 책임 경영과 투명한 지배 구조(G)를 구축하는 ESG 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확산하고자 시행됐다.

재단은 선포식에 앞서 설문조사를 시행, 임직원의 ESG 인식 수준 진단과 조사 결과 분석을 통해 ESG 도입 최우선 영역을 선정했다.

특히, 본격적인 ESG 경영 실행에 앞서 전 직원의 ESG 공감대 형성과 ESG 교육 및 컨설팅이 필요하다는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포식과 함께 ESG 경영의 개념과 기업 사례를 소개하는 교육을 시행했다.

동시에 <ESG 플리마켓>을 개최해 임직원으로부터 기증받은 다양한 물품을 판매했다. 판매 수익금은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는 재단이 환경(E)과 사회적 책임(S)을 경험하는 첫 사례가 됐다.

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는 “ESG 경영은 선택이 아닌 생존과 성장의 핵심적인 요소이다. 우리 재단은 더 나은 서울시민의 삶을 선도하는 기관이 되도록 친환경, 사회적 책임, 투명 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자인재단은 이번 선포식을 계기로 올해 안에 ESG 경영 추진 전담조직과 실행 T/F, ESG 경영 위원회를 신설한다. 내년 초에는 재단 ESG 경영 마스터플랜을 수립한다. 이로써 연간 실행 및 모니터링을 병행하고 정기적으로 성과평가하는 등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ESG 경영 시스템을 국제 표준 수준으로 향상하기 위해 매년 각 분야 별 ISO 인증을 취득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