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봉준 의원, 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상태바
이봉준 의원, 의정대상 우수상 수상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2.12.2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언론연대 “정책 추진 방향 감시, 견제 역할에 앞장선 지방의원 선정”

서울특별시의회 이봉준 의원(국민의힘, 동작1)이 12월 22일 한국언론연대 ‘의정대상’에서 광역단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불합리한 행정 관행을 바로 잡아 시민 권익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특히 역세권 청년주택, 서울사랑상품권 등 잘못된 정책 중단을 요구하고, 과도한 수의계약 체결, 지역 의견수렴 없는 서부선 차량기지 입지 변경을 강하게 비판하는 등 서울시의 행정편의주의적 관행 타파를 위한 활동들이 높게 평가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상식 후 이봉준 의원은 “철저한 집행부 견제로 서울시를 바른 시정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한 한 점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개선과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언론연대는 한 해 동안 광역, 기초단체 의원들이 지역을 위해 정책 및 사업 추진 등을 포함한 의정활동에 대한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자치단체의 정책 추진 방향 감시, 견제 역할에 앞장선 지방의원들을 엄격히 선정해 ‘제1회 의정대상’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