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의회, 제325회 제2차 정례회서 활발한 구정질문 
상태바
동작구의회, 제325회 제2차 정례회서 활발한 구정질문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2.12.2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작구의회(의장 이미연)는 12월 21일과 22일 이틀간 본회의장에서 박일하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을 출석시킨 가운데, 제325회 제2차 정례회 제4․5차 본회의를 열어 집행부에 대해 구정질문을 실시했다.
12월 21일 첫 질문자로 나선 김효숙 의원(상도2·4동)은 △공공의 자금(구·시·국비)으로 건축되어 구청에서 소유하고 관리하는 건축물 관리에 대하여 △구민 복지와 편의를 위한 마을버스 운행에 대하여 △민원사항을 대하는 공무원의 자세에 대하여 질의했다. 
이어 김은하 의원(사당3·4동)은 △기후 위기 대응 기금 조성에 대하여 △‘디지털 동작 문화 대전’ 보완에 관하여 △버스 정보 안내 단말기 정비에 대하여 질의를 실시했다.
이영주 의원(비례대표)은 △본예산에 관하여 질의하며 법과 원칙에 어긋나지 않는 예산 편성 및 행정을 해줄 것을 요구했다.
변종득 의원(흑석·사당1·2동)은 △동작구 건축물 인·허가에 관하여 △동작구 정책실명제에 관하여 △동작구 보조금 사업에 관하여 △동작구 공원배수로에 관하여 △동작구 배수로에 관하여 질의를 실시했다.
정유나 의원(사당3·4동)은 △마을버스 전기차 충전소 설치에 관하여 △도로 열선 설치에 관하여 △늘푸른 어린이공원과 까치산을 구름다리로 연결하여 어르신들과 노약자들이 산을 즐길 수 있게 하고 안전한 보행환경 조성에 관하여 △유용 미생물 활용에 관하여 △사당 청소년문화의집 공간 활용에 관하여 질의했다.
이어진 12월 22일 구정질문에서는 노성철 의원(흑석·사당1·2동)이 △동작구 상권르네상스 사업에 관하여 일문일답으로 질의를 시작했다.
이어 정재천 의원(노량진1·2동)은 △‘도심 속 바다축제’에 관하여 질의 후 △인사청문회 도입에 대해 건의했다.
마지막으로 조진희 의원(상도2·4동)은 △신안산선 대림삼거리역 출입구 추가(신설) 관련 △동작구 신청사 관련 등 2건에 대해 질의하며 구정질문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