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 시의원, 월드컵경기장역 캐노피 추가설치 예산확보
상태바
김기덕 시의원, 월드컵경기장역 캐노피 추가설치 예산확보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2.12.27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기덕 시의원,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3번 출입구 캐노피 설치 예산 12억3천만 원 확보
- 1,2번 출입구에 이어 3번 출입구 캐노피 설치로, 에스컬레이터 이용자의 안전 및 편의 확대
김기덕 의원, 캐노피 현장점검 사진
김기덕 의원, 캐노피 현장점검 사진

마포구 지역주민들의 주요 교통거점인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외부 출입구 캐노피 추가 설치로 안전 및 시민들의 교통 편의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서울시의회 김기덕 의원(4선·더불어민주당·마포4)은 월드컵경기장역 #3번 출입구 캐노피 설치를 위한 2023년 예산 12억 3천만 원을 의원 발의 예산으로 증액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에 따르면, 월드컵경기장역 #1,2번 출입구 캐노피를 1년 전 설치에 이어 23년도 예산을 확보하여 남은 3번 출입구 캐노피를 (△규모 30.3m(길이)×11m(폭))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

월드컵경기장역 외부 3개 출입구 캐노피 미설치로 인해 에스컬레이터의 잦은 고장과 강우·강설 시 이용자의 미끄럼 사고 등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는 민원이 계속 제기됐었다.

이에 김기덕 의원은, 현장 방문 및 정책간담회 등 수차례 회의를 거쳐 21년 6월 추경에서 확보한 15억 원을 투입해 22년 1월에 월드컵경기장역 1,2번 출입구 캐노피 설치를 완공시킨 바 있다.

김 의원은 캐노피가 설치된 1,2번 출입구에 비해 여전히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3번 출입구 캐노피 설치를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 끝에 의원 발의로 23년 설치 사업예산을 확보한 것이라며 “요즘 같은 겨울철 안전에 더욱 취약한 상황인 만큼 최대한 신속하고 안전한 공사를 추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여 김 의원은 “이번 예산 확보를 통해 월드컵경기장 외부 출입구(#1,2,3번) 모두 빠짐없이 캐노피를 설치할 수 있게 되어 안심이고 기쁘다”며 “누구나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시환경을 이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3번 외부 출입구 캐노피(지붕)는 23년 상반기 공사 완료를 계획하고 있으며, 어렵게 예산이 확보된 만큼 월드컵경기장역 이용 시민의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공사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