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윤 시의원, 제기역 시설개선 예산 확보
상태바
이병윤 시의원, 제기역 시설개선 예산 확보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1.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기역 1·5번 에스컬레이터 설치, 동북선 환승역 대비 리모델링

서울시의회 이병윤 의원(국민의힘, 동대문1)20231호선 제기역의 노후역사 시설개선을 위한 예산을 확보했으며, 현재 건설 중인 동북선과의 환승역을 대비해 설계변경을 위한 용역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11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의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병윤 시의원은 "제기역은 1974년에 건설되어 48년간 운영되고 있는 노후역사로, 경동시장·약령시시장·청량리종합시장 등을 역사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상당히 많은데, 변변한 시설개선이 없어 시설이 낙후되었고, 화재 등의 안전 문제는 물론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도 산뜻한 인상을 안겨주지 못하고 있다""현재 건설중인 동북선이 완공되면 환승역으로 이용객이 더욱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예결위원으로서 이를 대비하여 제기역의 리모델링을 추진하여 행정과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이 될 것으로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환경개선의 필요성을 피력하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예산의 확보는 제315회 정례회에서 확정된 제기역 1번 및 5번 출구에 에스컬레이터 설치사업과 함께 2023년 추진되어 제기역을 이용하는 시민의 편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 된다.

아울러 이병윤 의원은 "지속적인 관심과 예산 투입으로 동대문의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