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경사지·공사장 등 사전점검…“설 연휴 안전하게”
상태바
급경사지·공사장 등 사전점검…“설 연휴 안전하게”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3.01.0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관계자가 외부전문가와 함께 대방동 건설현장에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구 관계자가 외부전문가와 함께 대방동 건설현장에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1월 16일까지 외부전문가와 관내 142곳 합동점검 실시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다가오는 설 연휴를 앞두고 구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관내 급경사지 및 민간건축공사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대상은 관내 급경사지 및 주택사면 21곳, 건축공사장 121곳 등 총 142곳이다.
구는 1월 16일까지 토질 및 기초 기술사 등 외부전문가와 합동점검을 통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해소하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
먼저 급경사지 및 주택사면에 대한 중점 점검 사항은 △옹벽 앞·뒤면 균열, 배부름 △옹벽 기초부 침하, 지반 융기 △주택사면 균열, 침하 등의 발생 여부다. 배수로 등 주변시설의 관리상태도 점검한다.
또한 민간건축공사장에 대한 중점 점검 사항은 △공사장 화재안전 지도점검 △강풍 및 폭설 대비 가설울타리 등 보강·유지 관리 △공사장 주변 환경정리 상태 △안전관리계획서 및 설계도서 준수 시공 여부 등이다.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시정 조치하고, 붕괴 위험 등 중대 결함이 있는 사항은 응급 보수·보강하거나 보완완료 후 공사를 진행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안전점검을 실시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위험시설과 요인을 미리 살피고 철저히 점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