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환경 조성 주력
상태바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환경 조성 주력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3.01.1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일‧토요일 금연클리닉 운영…흡연예방교육·금연공원 점검 등
동작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 상담 중인 모습 
동작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 상담 중인 모습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담배 연기 없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금연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동작구보건소에서 금연클리닉 사업과 흡연예방교육, 금연구역 점검 및 단속 등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활동을 연중 운영한다.
먼저, 금연클리닉은 동작구보건소에서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며, 평일 방문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매월 둘째 토요일도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금연클리닉 방문 시 개인별 흡연양상에 따른 전문상담사 상담과 검사를 통해 단계에 맞는 니코틴 보조제, 가글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문자와 전화로 꾸준한 모니터링을 받으며 6개월 동안 금연 성공 시 건강 물품을 받을 수 있다.
올해는 기관·단체·학교 등으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전통시장, 사업장, 공공기관으로 확대 운영해 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미취학 아동 및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 정착을 위한 흡연 예방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좀 더 쉽고 재미있게 흡연의 위험성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고, 금연패치 물품 등도 지원한다.
이 밖에도 구는 실내·외 금연구역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금연구역 시설기준 이행 상태 점검과 금연구역에서의 흡연행위를 단속·계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흑석초등학교 통학로를 금연구역으로 신규 지정하고, 금연구역을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 표지판, 바닥 표시재 등을 설치했다. 12월에는 관내 지정 금연공원 68개소에 대해 점검을 실시했으며, 버스 정류소 482개소에 금연표지판을 부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