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릉천 환경개선사업비 16억 증액
상태바
정릉천 환경개선사업비 16억 증액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1.1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윤 시의원, 서울 하천 롤모델 만들 것
서울시의회 이병윤 의원(동대문1, 용신동제기청량리동)
서울시의회 이병윤 의원(동대문1, 용신동제기청량리동)

서울시의회 이병윤 의원(국민의힘, 동대문1)2023년 정릉천 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으로 16억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로 증액된 예산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정릉천~청계천 자전거 연결도로 공사 6억원 정릉천 용두교 미디어글라스 5억원 정릉천 유지용수 추가공급 사업비 5억원 등으로 연속사업의 진행은 물론 정릉천 환경개선을 위한 발굴사업의 일환으로 성사됐다.

이 시의원은 정릉천과 청계천 구간에 자전거도로가 연결되어 있지 않아, 자전거를 들고 도로를 건너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번 예산 확보로 사업추진의 탄력을 받게 된 점이 기쁘다며, 동대문구의 보물과 같은 정릉천을 서울 하천의 롤모델로 변화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용두교 인근에 설치할 미디어글라스는 빛을 이용한 유리 구조체를 통해 주야간 모두 영상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어 지역의 명물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의원은 어둡고 컴컴한 분위기가 밝아지고 미디어 예술을 구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시민들에게 새로운 힐링 공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정릉천 유지용수 공사의 경우 악취와 쾌적하지 못한 환경의 원인으로 정릉천의 부족한 수량을 개선하기 위해 유지용수를 확보하기 위한 공사로서, 공사가 마무리되면 풍부한 수량을 바탕으로 수변생태계가 복원되어 친환경적인 하천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제11대 서울시의회 예산결산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한 이병윤 의원은 우선순위를 바탕으로 정책을 집행하는 원칙을 강조하며 동대문구 정릉천의 환경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했다. 이번 예산의 확보는 정릉천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편익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