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필형 구청장, 시설 방문 새해 업무 시작
상태바
이필형 구청장, 시설 방문 새해 업무 시작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1.16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필형 구청장, 시설 방문 새해 업무 시작
하늘꿈터를 방문한 이필형 구청장이 퍼즐을 함께 맞추고 있는 모습.
하늘꿈터를 방문한 이필형 구청장이 퍼즐을 함께 맞추고 있는 모습.

2023년의 첫 공식적인 외부일정으로 이필형 구청장이 지난 2일 관내 주요 시설을 방문하며 본격적인 업무의 시작을 알렸다.

이 구청장은 이날 장애인 단기거주시설인 하늘꿈터와 DDM패션봉제연합회 소속의 관내 의류봉제 업체인 민경패션을 방문했다.

장안동 소재 장애인 복지시설인 하늘꿈터는 10명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사업과 전문인력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1110분 하늘꿈터를 방문한 이 구청장은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장애인들과 만나 새해 인사를 나누고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지 확인했다.

더불어 오후 4시에는 관내 의류봉제 업체인 민경패션을 방문했다. 구는 최근 관내 제조업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는 패션봉제 산업의 부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쏟고 있어, 이번 방문은 더욱 의미가 깊다.

민경패션을 방문한 이 구청장은 근로자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며 애로사항을 청취했으며, 패션 봉제 기반 시설 구축 등 산업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아울러 이필형 구청장은 새해를 맞아 장애인 복지시설인 하늘꿈터와 의류봉제 업체인 민경패션을 방문으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며, 사회의 약자와 동행하는 동대문구, 새로운 미래도시 동대문구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올해도 열심히 일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지난달 5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모한 소공인 복합지원센터 구축운영사업에 최종 선정돼 용두동에 패션 봉제 산업 활성화를 위한 복합지원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