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가득 담은 '동대문구 2023 신년인사회' 개최
상태바
희망가득 담은 '동대문구 2023 신년인사회'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1.1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필형 구청장 "미래도시 동대문 만들기 위해 일할 것"
신년인사회에서 이필형 구청장이 구정운영방안에 대해 PT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설명하고 있는 모습.
신년인사회에서 이필형 구청장이 구정운영방안에 대해 PT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설명하고 있는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2023년 희망찬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12일 오후 3시 구청 2층 다목적강당에서 동대문구의 발전과 화합을 기원하는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필형 구청장, 장경태 국회의원, 동대문구의회 이태인 의장 및 의원들, 김경진 국민의힘 동대문을 조직위원장, 박훈·유덕열·홍사립 전 구청장, 이병윤·심미경·남궁역·신복자 시의원, 기관장 및 단체장 등이 함께 참석해 구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구립청소년오케스트라 지도교사의 연주와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으로 막을 연 이날 행사는 구민들의 새해소망을 담은 동영상 상영과 구청장의 신년사 및 내빈 축사, 구립여성합창단의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강당 입구에 소망나무를 설치해 구민들이 바라는 새해소망을 적어 나무에 달아 기원하는 '새해 소망나무 행사'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는 윷놀이 희망성금 기부행사를 실시해 새해 희망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이필형 구청장은 PT를 통해 신년사에서 '행복을 여는 동대문구'라는 비전아래 민선82년차를 맞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될 5가지 핵심 목표인 서울의 새로운 중심도시 동대문 누구나 살고 싶은 쾌적한 동대문 일상이 안전한 동대문 항상 즐거운 동대문 민생을 챙기는 동대문을 제시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추진 예정인 주요사업들을 구민과 공유하였다.

'청량리역 복합 환승 센터' 건립을 기점으로 주거·상업·문화의 중심지 청량리, 사계절 향기롭고 생동감 있는 꽃의 도시, 풍수해보험·자전거보험과 함께하는 안전한 도시, 풍물시장-선농단-전통시장으로 이어지는 즐거운 체험관광 벨트 운영, 임신부터 육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해줄 '모자건강센터' 조성에 이르기까지 동대문구는 다양한 분야에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올해 복지분야 사업예산은 전체예산의 57.1%4,456억 원으로 지난해 보다 307억 원을 늘려 민생을 소홀히 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또한, 서울시 최초로 '미취업 청년 자격취득 활동비 지급', 서울시 자치구 중 두 번째로 많은 교육경비 100억을 초중고에 지원하는 등 서울의 중심도시 동대문으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어 이 구청장은 "지난 6개월이 구정운영방향을 검토하고 구상하는 시간이었다면 2023년은 민선8기 구정이 실질적으로 시작되는 원년이 될 것"이라며, "34만 동대문구민께서 함께해 주신다면 1,500여 명 동대문구 전 직원은 합심해 '비오는 날에는 청량리 가자'는 말이 나오는 낭만적인 미래 도시 동대문을 만들기 위해 힘껏 일할 것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세훈 시장은 영상을 통해 구민들에게 신년사를 알렸으며, 장경태 국회의원, 이태인 의장, 김경진 조직위원장 등이 축사를 했다.

이후 구립여성합창단은 축배의 노래, 라테츠키 행진곡 등의 축가를 연주한 후 행사를 마무리했다.

한편 이번 신년회에는 기존 신년떡 썰기 및 건배 등의 행사를 없애는 대신 자유총연맹 동대문구지회가 후원한 새해 시루떡을 귀가하는 참석자들에게 나눠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