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의회, 癸卯年 신년인사회 개최
상태바
동대문구의회, 癸卯年 신년인사회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1.1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인 의장 "적극적인 의정활동 펼칠 것"

동대문구의회(의장 이태인)13일 오전 113층 행정기획위원회실에서 계묘년(癸卯年) 새해, 구정 발전을 다짐하는 '2023년 동대문구의회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이태인 의장, 정성영 부의장, 이강숙 운영위원장, 손세영 행정기획위원장, 한지엽 복지건설위원장 등 19명의 모든 구의회 의원과 이필형 구청장을 비롯한 국장급 이상 구 간부와 인택환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이사장, 구의회 사무국 직원, 언론사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2023년 동대문구의회 의정방향을 제시하고 집행부와 함께 소통과 화합하며 한 해 동안 활발한 의정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태인 의장은 신년사를 통해 "2023년 풍요와 지혜를 상징하는 검은토끼의 기운을 받아 계묘년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일 모두 성취하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면서 "좀처럼 꺽이지 않는 코로나19, 가파른 물가상승, 금리상승으로 인한 실질소득 감소, 소비심리 악화, 낮은 경제성장률 등 서민들이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이지만 우리 동대문구의회 의원 19명 모두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창업지원, 소상공인 지원, 사회적 약자를 돌보기 위한 복지 관련 사업, 도시환경개선을 위한 도시정비 및 인프라 개선 등 주민숙원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였다"고 밝혔다. 이어 "2023년에도 지역의 구석구석을 누비며 생활 현장 중심의 의회를 구현하고 구민의 대변자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구민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동대문구가 될 수 있도록 제9대 동대문구의회 의원 19명 모두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필형 구청장은 "지난해 복합적인 참사가 많은 해였다. 그러나 아픈 만큼 성장한다고 했다. 올해는 아픔을 기반으로 새롭게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한해가 되길 바란다. 우리 민선8기 집행부는 쾌적과 공정과 투명과 민생과 미래를 비추고 새로운 한해를 추진하겠다""2023년도 계획된 사업을 구의회와 함께 차질없이 추진해 동대문구가 동부 서울의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해달라"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아울러 구의회 신년회는 정성영 부의장·최홍연 부구청장 건배사, 다과, 기념촬영 등을 마친 후 인근 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참석자들 모두 오찬을 함께 했다.

한편 동대문구의회는 오는 26일 제318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2023년 새해 의정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