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산, 산림문화전시관·화장실 건립 추진
상태바
천장산, 산림문화전시관·화장실 건립 추진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1.25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해란 구의원, 화장실 건립 이끌어
성해란 의원이 천장산에서 필요한 시설물들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성해란 의원이 천장산에서 필요한 시설물들을 살펴보고 있는 모습.

동대문구 대표적인 녹지공간이자 주민들의 쉼터 역할을 하고 있는 천장산 숲길의 이용 편의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동대문구의회 성해란 의원(국민의힘, 비례대표)은 천장산 숲길 국립산림과학원 측 입구에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포함한 산림문화전시관 건립을 올해부터 추진한다고 전했다.

천장산 숲길은 2019년 조성 이래, 이용객 불편해소를 위한 화장실 설치를 요청하는 민원이 줄곧 제기돼 왔다. 2020년 천장산 동측 입구(이문어린이도서관 인근)에 화장실을 조성했으나, 서측 입구는 국립산림과학원이 관리하는 국유지로 편의시설을 만드는 것이 쉽지 않았다.

이에, 성 의원은 제9대 의회 개원 이래 천장산 숲길 화장실 설치의 필요성과 관계기관 협의를 동대문구청에 강력하게 주장했다. 구청 역시 국립산림과학원과 부단한 협의를 진행했고, 그 결과, 화장실 등 편의기능을 갖춘 산림문화전시관을 건립하는 것으로 지난해 말 합의에 이르렀다.

아울러 현재 산림문화전시관 및 화장실 건립은 구의회 공유재산 관리계획 의결 및 건축기획·심의·설계를 위한 예산(1억원)을 확정한 상황으로, 올해 사업에 착수해 2층 목조건물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설 건립이 완료되면 주민들의 천장산 숲길 이용편의 증진과 함께, 산림문화전시관·산림과학원·홍릉숲과 연계한 산림문화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성해란 의원은 "주민 숙원이기도 한 천장산 숲길 편의시설 건립이 올해 사업 착수라는 값진 성과로 이어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시설의 조속한 건립을 위해 사업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