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청년문화공간 신림동쓰리룸 2022년 고용노동부 청년도전지원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관악구 청년문화공간 신림동쓰리룸 2022년 고용노동부 청년도전지원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01.25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표 인원 초과 달성에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까지
신림동쓰리룸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전수식
신림동쓰리룸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전수식

서울청년센터 관악오랑 청년문화공간 신림동쓰리룸(센터장 정성광, 이하 신림동쓰리룸)은 고용노동부 공모 사업인 청년도전지원사업의 성과평과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구직단념 청년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구직의욕을 고취시키고, 사회진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진행된 청년도전지원사업은 관악구와 신림동쓰리룸(센터장 정성광)4월부터 진행했다. 125명의 구직단념 청년 발굴을 목표로 밀착상담, 생활관리(주거 정책 강의, 노동법 강의), 자신감 회복(마음건강 글쓰기, 심리검사), 진로탐색(진로진단, 진로컨설팅), 구직 기술(이미지 메이킹, 면접 컨설팅) 40시간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사업 추진 결과 목표 인원인 125명을 초과한 132명이 이수하였으며, 이수율은 91%에 이르고 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 중 취·창업 성공, 워크넷 구직 등록,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등을 포함한 구직활동을 다시 시작한 인원이 총 참여 인원 145명 중 142명으로, 98%에 달하는 성과를 이뤘다.

사업 참여한 한 참여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다시 사회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신림동쓰리룸의 청년도전지원사업은 내게 동아줄과 같다고 밝히기도 했다.

아울러 신림동쓰리룸이 지난해 1229, 2022년 청년취업진로 및 장기근속 지원 분야 유공으로 고용노동부 장관 기관 표창을 수상하면서 명실상부한 지역 청년종합지원센터로 인정받는 쾌거도 거뒀다.

정성광 신림동쓰리룸 센터장은 청년도전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내 청년들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할 수 있어 기쁜 한해였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사회진출을 지원하는 든든한 조력자의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년 인구 비율 1위 관악구는 2019년 문을 연 신림동쓰리룸을 거점으로 청년정책 종합상담, 청년 사회적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주거, 문화예술, 마음건강, 직무역량강화 등 연간 300여 건에 이르는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202212월 현재 센터에 가입한 청년 수는 3만여 명에 이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