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도 관악구 골목상권․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책자 발간
상태바
2023년도 관악구 골목상권․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 책자 발간
  • 금정아 기자
  • 승인 2023.01.25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상권 및 소상공인에게 유익한 여러 가지 사업 한눈에 담아

관악구는 소상공인에게 유익한 정보를 담은 ‘2023년도 관악구 골목상권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책자를 발간했다.

이는 정보 부재로 사업 참여를 못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홍보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많은 소상공인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자 함이다.

책자는 골목상권 주요 사업소상공인 대상 주요 지원사업’ 2개 분야로 나누어 총 9개의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있다.

관악구는 2020관악구 지역상권활성화를 위한 연구용역결과에 따라 권역별 10대 상권을 선정하고, 골목상권 마스터플랜에 따라 지속자생 가능한 콘텐츠가 있는 스마트 골목상권을 조성하고자 상인 조직화, 상인 역량 강화, 온라인시장 진입 지원사업 등 수많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3년에도 상인들 간의 동일 관심사, 취미 여가 등 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한 상인스터디 그룹 활동 지원사업과 골목상권 상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세무, 법률 등 점포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 정보를 오프라인에서 나누는 소통의 장인 2기 상인대학 운영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소상공인 SNS 영상콘텐츠 제작 및 홍보 지원사업온라인 오픈마켓 입점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상권 내 방문을 촉진하고 골목상권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상권이용 촉진 통합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대상 주요 지원사업으로는 관악구의 대표상품인 관악형 아트테리어 지원사업을 계속 추진하며 250개소 이상의 점포에게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고금리 시대에 대응하기 위하여 연이율 0.8%관악구 중소기업 육성기금30억 규모로 지원한다. 그리고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관악사랑상품권을 지속적으로 발행할 예정이다.

‘2023년도 관악구 골목상권소상공인 지원사업 안내책자는 관악구 홈페이지 및 가까운 동주민센터에서 받아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업에 대한 문의는 관악구 지역상권활성화과(879-5743~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