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10대 뉴스 선정! … 소통을 통해 이룬 변화들
상태바
광진구 10대 뉴스 선정! … 소통을 통해 이룬 변화들
  • 김해양 기자
  • 승인 2023.02.02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2년 광진구 1위 … 자양4동 신속통합기획 주택재개발 후보지 선정!
- 구민과 함께 이룬 광진의 긍정적인 변화를 살펴보는 계기 … 더 많이 소통하겠습니다!

광진구가 2022년 소통하며 발전하는 행복광진을 위해 펼친 다양한 사업들 중 주목할 만한 10대 뉴스를 선정했다.

2022년은 민선 7기를 마무리하고 민선 8기가 안정적으로 연속성있게 출범할 토대를 구축하는 해였다. 구는 ‘공정‧소통‧친절’이라는 3대 정책을 기조로 여러 소통 창구를 통한 구민과의 소통 확대로 광진의 변화와 발전을 위한 희망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

이번 광진구 10대 뉴스는 구민과 끊임없는 소통과 협력으로 해결한 지역의 오랜 숙원 사업과 다각적인 소통으로 이룬 성과들에 주안점을 두었다.

먼저 1위는 ‘자양4동 신속통합기획 주택재개발 후보지 선정’ 이다. 노후된 저층주거지 개발을 위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양질의 주택공급을 위해 지역주민과 행정의 발빠른 움직임으로 이끈 지역상생의 모범을 보여줬다.

올해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정비계획수립 용역을 시행한다.

2위는 전 직원이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12년만의 성과인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달성, 3위 군자역 일대 상업지역 1.5배 확대, 4위 구청장 직통문자‧구청장과 만남의 날‧현장방문의 날 운영, 5위 광진발전소통위원회 구성‧운영이다.

이어 ▲광진구 200가구 보듬기 사업 추진 ▲안전하고 청결한 도시환경을 위한 도시비우기 ▲착한 배달앱 광진구 땡겨요 오픈 ▲아차산 숲속도서관 개관 ▲군자역사거리 유턴차로 설치가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선정된 뉴스 중 민선8기 1호 결재로 시작한 ‘광진발전소통위원회’ 설치와 ‘구청장 직통문자‧구청장과 만남의 날‧현장방문의 날’에서 오랜 시간 끌어온 갈등을 이해와 설득을 통한 끊임없는 소통으로 문제를 해결한 점은 구가 지향하는 소통의 방향을 알 수 있다.

또한 ‘아차산 숲속도서관 개관’은 많은 관심속에 전 세대가 힐링할 수 있는 도심속 책읽는 쉼터로 탄생한 명소 뉴스로 올해부터 취학 전 500권 이상 책읽기 운동과 함께 한다.

2022 광진구 10대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