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관악교육지원청-동작문화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동작관악교육지원청-동작문화원 업무협약 체결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2.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기관 연계 학교교육 활성화 위한 협력체제 구축 

동작관악교육지원청(교육장 오정훈)과 동작문화원(원장 나순복)은 학교-지역 연계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2월 9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작관악교육지원청과 동작문화원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학교-지역 연계 학교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교원 전문성 신장 연수 운영 △동작문화원 교육프로그램 공유 및 홍보 △다양한 학교-지역 연계 교육활동 지원 등 긴밀한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하게 된다.
동작문화원은 지역의 문화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강좌 운영, 기획 공연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기획하고 문화적 환경을 조성하는 등 문화예술활동을 지원하고 있어,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내 교직원 및 학생들의 지역 연계 교육활동이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효율적 업무추진을 위해 두 기관은 관련 실무자를 중심으로 정기적인 협의를 실시하고, 지역 사회 이해와 교육력 제고를 위한 교원 연수 및 동작문화원에서 양성한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하는 지역 탐방 프로그램 운영 등을 중점으로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동작관악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속에서 실천적 교육활동을 통한 창의융합적 미래역량을 함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