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리모델링 첫 결실 ‘배나무골경로당’ 개소식
상태바
그린리모델링 첫 결실 ‘배나무골경로당’ 개소식
  • 동작신문 이현규 기자
  • 승인 2023.02.0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1++ 인증…에너지 사용량 절감 기대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경로당 그린리모델링 사업 첫 대상으로 배나무골경로당(동작대로29바길 3)을 리모델링해 2월 7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그린리모델링’은 제로에너지 전환 사업의 일환으로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 어르신에게 쾌적하고 편리한 시설환경을 제공한다.
배나무골경로당은 연면적 247.55㎡,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며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냉난방설비 개선 △옥상 및 건물벽 단열 강화 △공기순환기 △창호, 조명 교체 △태양광패널 설치 등을 개선했다. 
특히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 1++ 인증’을 획득했다. 난방에너지 소요량 약 80% 등이 절감돼 경로당 에너지사용량이 절약될 것으로 분석됐다.
올해 구는 건축물의 에너지사용량 등을 모니터링해 사업 효과를 검증하고 관내 구립경로당 4곳을 대상으로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일하 동작구청장을 비롯해 시·구의원, 대한노인회 서울 동작구지회장, 지역단체장, 경로당 회원 등 약 50명이 참석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난방비 대란을 맞아 인프라 개선 같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며 “제로에너지 전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민생안전과 탄소중립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사당2동 '배나무골 경로당' 그린리모델링 개소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사당2동 '배나무골 경로당' 그린리모델링 개소식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