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복합적인 서비스 받으세요"
상태바
"건강관리, 복합적인 서비스 받으세요"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3.0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보건소, 주민 맞춤형 포괄적 건강관리서비스 실시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보건소 1층에 '동대문구 건강관리센터'를 운영하며 주민 맞춤형 포괄적 건강관리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보건소 이용에 교통 및 지리적으로 불편한 이문동, 휘경동 등 동북지역 인근 지역주민의 보건의료 접근성 향상을 위해 이문2동에 '구민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하며 적극적인 대사증후군 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더불어 센터에서는 혈압·혈당·중성지방·HDL 콜레스테롤·허리둘레·체성분 검진 후 의사가 검진 결과와 설문지를 바탕으로 개인별 생활습관과 건강상태를 꼼꼼히 분석해 혈압, 혈당, 비만, 흡연 등 건강위험요인을 개선하는 건강관리계획을 세워 지속적으로 관리해 준다. 또한 운동, 영양 등 분야별 전문가가 1:1 상담과 교육을 진행하여 건강관리에 필요한 복합적인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20세 이상 주민 및 관내 직장인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고, 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해 예약제로 운영한다. 문의 사항은 동대문구 건강관리센터(02)2127-5472~4) 또는 구민건강증진센터(02-2127-5469, 5008)로 하면 된다.

한편 장승희 보건소장은 "건강관리센터 및 구민건강증진센터를 통해 고혈압, 당뇨병 등을 예방·관리하고 주민이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과 지속적 건강관리를 해나갈 수 있길 바라며, 주민 맞춤형 포괄적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을 통해 행복 동대문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