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협의회 2023년 임시 이사회·총회 개최
상태바
사회복지협의회 2023년 임시 이사회·총회 개최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3.0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종 회장, 제5~6대 이어 제7대 회장 연임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상종)는 지난달 23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이사와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협의회 2023년도 임시 이사회와 총회를 개최했다.

앞서 더불어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는 그동안 코로나19 펜데믹의 어려운 사회 여건 속에서도 기업과 단체, 독지가들로부터 후원금과 후원품을 모금해 구청과 각 동주민센터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취약계층과 저소득주민들에게 나눔의 손길을 펼쳐오는 복지허브의 산실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더불어 회의에서는 2022회계연도 결산감사 보고 2022년도 주요사업추질적 보고 2022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안 2023회계연도 추가경정예산안 사회복지협의회 정관 일부개정안 사회복지협의회 임원 선임 및 해촉안 등의 안건을 의결했다. 이어 참석한 이사와 회원들 간 오랜만에 담소를 나누는 화기애애한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이날 총회에서는 사회복지협의회 제7대 박상종 회장의 취임식도 함께 가졌다. 박상종 회장은 20051월 사회복지협의회 창립 이사로 취임해 지금까지 18년여 동안 봉사해 오면서 지역의 소외계층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주민의 생활 안정에 많은 기여를 했으며, 20171월 제5대 회장에 취임 후 2020년 제6대 회장, 20232월 제7대 회장에 취임해 6년여 동안 사회복지협의회를 이끌어 오면서 앞으로 3년간 더 사회복지협의회를 이끌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할 예정이다.

박상종 회장은 취임 인사에서 "부족한 저를 다시 사회복지협의회 제7대 회장으로 추대해 이 자리에 서게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마음 한편으로는 너무 오랜기간 회장직을 수행해 부담스럽다. 지난해 12월 새로운 회장을 선출하고자 회장단 회의를 하고 몇몇 분들께 회장직을 맡아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렸으나 모두 사업관계로 바쁘신 분들이라 선뜻 나서는 분이 계시지 않고 고사한 관계로 후임 회장을 선임하지 못하고 다시 회장으로 추대돼 이 자리에 서게 됐다""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사회복지협의회가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뛰어보겠으니 사회복지협의회 가족 모든 분께서 성원해 주시고 응원해 주시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박상종 회장 취임식 참석한 이필형 구청장은 "사회복지협의회 제7대 회장으로 취임하신 박상종 회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18여 동안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많은 후원과 봉사를 해 오고 계시는 박상종 회장의 선행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한 뒤 "이 자리에 함께하신 사회복지협의회의 모든 이사님과 회원님들께도 동대문구 복지증진에 함께 동참해 많은 성원을 보내 주고 계시는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