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유령' 부산 개막 앞두고 의상 피팅 포토 공개
상태바
'오페라의 유령' 부산 개막 앞두고 의상 피팅 포토 공개
  • 김수현 기자
  • 승인 2023.03.0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레스 피팅 포토 ㅣ  자료제공: 에스앤코 
드레스 피팅 포토 ㅣ  자료제공: 에스앤코 

13년 만에 한국어 프로덕션으로 공연되는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오페라의 유령>(제작: 에스앤코)이 첫 도시 부산 개막을 앞두고 의상 피팅 포토를 공개했다. 한국, 영국에서 제작한 220여 벌의 의상은 토니상, 드라마데스크상을 비롯한 유수의 디자인상을 휩쓴 마리아 비욘슨(1949~2002)의 오리지널 디자인을 그대로 살려내며 초연 당시의 황홀한 아름다움과 감동을 그대로 재현한다.

대담하면서도 강렬한 의상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오페라의 유령>은 19세기의 파리를 아름답게 고증했다. 마리아 비욘슨 아카이브 기록 보관 담당자인 마이클 리는 “완벽주의자인 마리아 비욘슨은 철두철미하게 벨 에포크 시대의 의상을 조사했고,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과, 역사 속 시대와 분위기를 파악하는 놀라운 재능이 있다”라고 말한다. 특히 “한 벌의 의상에도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조합하는 뛰어난 재능이 있다”며 독특한 디자인과 섬세한 아름다움을 설명한다. 마스커레이드(가면무도회) 장면에서 볼 수 있는 어릿광대 의상은 약 100여 개의 천을 사용해 제작한 것으로 마리아 비욘슨의 예술성과 깊이를 볼 수 있는 한 예이다.

한국어 프로덕션의 전 제작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협력 의상 디자이너 질 파커(Jill Parker)는 마리아 비욘슨의 어시스턴트로 시작해 1988년 도쿄 프로덕션부터 35년째 <오페라의 유령>의 의상에 참여하고 있는 장인이다. 지난 월드투어에 이어서 한국어 프로덕션으로 내한한 그는 마리아 비욘슨의 의상에 대해 “3차원적으로 입체적인 디자인, 여러 레이어의 장식 등으로 캐릭터와 작품을 표현하는 것을 매우 중요시한 마리아 비욘슨의 의상은 지금 보더라도 경이롭고 위대한 유산이라 할 수 있다” 라며 이어서 “오리지널 디자인에 충실한 동시에 그가 남긴 작은 디테일을 찾아 진화시키는 작업을 하고 있어 지금 보더라도 여전히 새롭고 놀랍다”라고  설명한다.

드레스 피팅 포토 ㅣ  자료제공: 에스앤코 
드레스 피팅 포토 ㅣ  자료제공: 에스앤코 

크리스틴 역으로 뮤지컬에 첫 진출하는 클래식의 스타 소프라노 손지수는 극 중 오페라 장면을 포함해 총 11벌의 의상을 입는다. 수 차례 피팅을 하며 입어본 <오페라의 유령>의 의상에 대해 “장식, 소재 하나, 하나가 섬세하고 아름다워서 놀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첫 피팅 때와 연습이 한창인 지금 의상을 입으면서 “의상마다 그 장면이 떠오르고, 크리스틴의 절절한 감정이 떠오른다. 소녀에서 고뇌하고 성장하는 변화가 의상을 바꿔 입을 때마다 더 느껴진다”라며 감탄했다.

개막까지 약 4주만을 앞두고 있는 <오페라의 유령>은 뮤지컬 장르 자체를 상징하며 ‘살아 있는 전설’로 불리는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명작이다. 전 세계 188개 도시, 1억 4천 5백만 명 이상의 관객이 관람, 7개의 토니상과 4개의 올리비에 상을 포함한 70여 개의 주요 상을 받은 역사상 가장 화려하고 성공한 작품이다. 얼굴을 마스크로 가린 채 오페라 하우스 지하에 숨어 사는 천재 음악가 ‘오페라의 유령’과 프리 마돈나 ‘크리스틴’, 그리고 크리스틴을 사랑하는 귀족 청년 ‘라울’의 가면 속 감춰진 러브 스토리이다.

대한민국 최정상의 문화 예술 아티스트들이 캐스팅되었으며 부산 공연은 ‘오페라의 유령’ 역에 조승우, 김주택, 전동석, ‘크리스틴’ 역에는 손지수, 송은혜, ‘라울’ 역에는 송원근, 황건하가 출연한다. <오페라의 유령> 한국의 역사와 함께한 베테랑 배우 윤영석(무슈 앙드레), 이상준(무슈 피르맹), 김아선(마담 지리), 전 세계를 무대로 활약한 클래식 스타 이지영, 한보라(칼롯타), 박회림(피앙지), 뛰어난 재능으로 발탁된 조하린(멕 지리)이 출연한다. <오페라의 유령>은 3월 30일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부산 한국어 초연으로 막을 올리며 7월 서울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다. 부산 공연은 현재 5월 7일 공연까지 예매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각 예매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