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학자 이익주 교수 초청 특강
상태바
역사학자 이익주 교수 초청 특강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3.1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 3시, '외교천재 고려의 생존전략' 주제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오는 29일 오후 3시 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외교천재 고려의 생존전략'을 주제로 이익주 교수를 초청해 동대문 명사특강을 진행한다.

서울시립대학교 국사학과 교수로 재직 중인 이익주 교수는 KBS '역사저널 그날' JTBC '차이나는 클라스' 등 다수의 방송에서 강연한 대한민국 최고의 고려사 전문가이다. 주요 저서로는 '고려 역사상의 탐색'(2017) '이색의 삶과 생각'(2013) 등이 있고, 역사학자들의 최대연구모임인 '한국역사연구회' 회장 및 편집위원장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며 역사의 대중화와 올바른 역사 의식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국제 정세를 읽어내는 '외교의 힘'으로 주변 강대국으로부터 스스로를 지켜낸 고려의 외교 전략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명사특강 수강 희망자는 14일부터 유선(2127-4978) 또는 구 홈페이지(ddm.go.kr/구민참여온라인접수)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외교술로 나라를 지킨 고려의 역사를 배우면서 21세기 한반도가 강대국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한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전문지식과 삶의 지혜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동대문 명사특강 관련 사항은 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동대문구 교육지원과(2127-497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