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 ‘당신에게 초록을 처방합니다’
상태바
동작도서관 ‘당신에게 초록을 처방합니다’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3.14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톨쉽북스토어와 함께하는 동네책방 네트워크 사업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도서관 이용자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3월 29일부터 4월 26일까지 동네책방 ‘톨쉽북스토어’과 함께 ‘당신에게 초록을 처방합니다 : 식물이 알려주는 치유의 힘’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서울특별시교육청의 ‘2023년 도서관 동네책방 네트워크 사업’ 일환이다. 해당 사업은 도서관이 지역 서점 활성화와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동네책방을 발굴하고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동네책방과 함께 지역주민을 위한 독서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협력 기획·운영하는 사업이다.
올해 처음 동작도서관과 함께 동네책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 톨쉽북스토어는 ‘좋은 삶’을 추구하는 모든 이에게 길을 안내하는 등대지기를 꿈꾸는 서점으로, 노량진동에 위치하고 있다. 항해사 출신, 문화해설사인 서점 대표와 정원사와 미술관 도슨트로 활동하는 직원이 마련한 주제 있는 서가로 고객을 맞이한다.
총 5차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톨쉽북스토어에서 치유농업사이자 서울시민정원사인 이지숙 톨쉽북스토어 점장이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그림책 함께 읽기, 식물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의 강의 그리고 원예 실습, 동네공원 탐방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지식 함양은 물론 색다른 즐거움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프로그램 모집인원은 매 차시 선착순 10명으로 한정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단, 1~4차시 강의 참여자는 실습을 위해 장바구니를 필수로 지참해야 하며, 5차시는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everlearning.sen.go.kr)을 통해 가능하며, 매 차시 운영일 약 2주 전부터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동작도서관 홈페이지(djlib.sen.go.kr)를 참조하거나 정보자료과(☎02-823-6417, 내선6)로 문의하면 된다.
동작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동네책방과의 상생과 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해 동작·관악구 내 동네책방들의 개성을 살린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가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