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학기 서울런 멘토링 본격 출발…청소년의 꿈과 동행할 멘토단 1,600여 명 활동 개시
상태바
2023년 신학기 서울런 멘토링 본격 출발…청소년의 꿈과 동행할 멘토단 1,600여 명 활동 개시
  • 김정민 기자
  • 승인 2023.03.15 2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선발된 멘토 650여 명 활동 지속, 올해 신규로 1,004명 선발 완료

- 서울런 멘티에서 멘토로 성장… 배움의 선순환 구조 마련 위한 첫걸음

- 지난 7일 오리엔테이션 진행, 13일부터 새 학기 맞아 멘토링 활동 본격 시작

- 만 6세~24세 서울런 회원 중 교과과목 학습자는 1:1 맞춤형 멘토링 연중 신청 가능
서울런멘토링활동
서울런멘토링활동

서울시는 지난 13일부터 1,654명의 멘토가 서울런 이용 학생들의 학습관리·정서 지원·진로 탐색 등을 응원할 멘토링 활동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활동하고 있는 멘토(650여 명)는 금년에도 계속 활동하고, 올해 새롭게 활동할 대학(원)생 멘토단 1,004명을 신규로 선발하였다.

 

서울런은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멘토링을 통해 학습관리는 물론 정서적으로 지원하는 서울시의 대표적인 교육 사다리 복원 정책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2023년부터 멘토단의 규모가 2배 가까이 늘어 다양한 서울런 멘티의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작년에 신청이 많았던 고등학생 대상 멘토링도 중점 지원하여 고학년 멘토 부족을 대폭 개선할 계획이다.

 

그동안 수요가 많았던 고등학생 대상 멘토가 다소 부족하다는 학습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올해 신규 모집 시에는 고학년 대상 멘토단을 대폭 확충하였다.

 

신규 선발된 멘토단은 지난 7일 오리엔테이션을 마쳤으며, 멘토들이 사전에 신청한 온?오프라인의 멘토링 유형, 지도를 희망하는 학년, 과목 등을 기준으로 서울런 학습자(멘티)와 1:1 매칭을 통해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멘토링을 진행하게 된다.

 

멘토링 시간은 기본 주 1회 1시간씩(또는 주 2회, 1회당 30분씩 가능) 4개월(16주 차)간 진행되며 종료 이후 멘토?멘티 모두 활동을 지속하기를 희망할 경우 재신청이 가능하다.서울런 멘토링 서울런 회원 중 교과 콘텐츠를 수강하는 학습자 누구나 서울런 누리집(http://slearn.seoul.go.kr)에서 연중 언제든 신청 가능하며, 멘토링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서울런 누리집 확인 및 학습지원센터(1533-0909)에 문의하면 된다.

 

서울런 신규 회원 가입 시 멘토링을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기존 서울런 가입자 중 멘토링 서비스 변경이 필요하거나 새롭게 이용을 원하는 경우 서울런 누리집 ‘1:1 문의하기’ 통해 등록하거나 운영사무국으로 메일(slmentoring_2023@naver.com) 또는 서울런 학습지원센터(1533-0909)로 요청하면 변경 및 신청이 가능하다.

 

이회승 서울시 평생교육국장은 “이번 멘토단 모집에는 다양한 전공과 경험을 지닌 좋은 지원자가 늘어나 서울런이 큰 동력을 얻을 수 있었다”며, “든든한 지원군인 서울런 멘토단과 함께 아동?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