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만희 시의원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서울시지부로부터 감사패 받아
상태바
유만희 시의원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서울시지부로부터 감사패 받아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3.17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에 대한 예우와 지원 강화한 공로 인정받아
- 유만희 의원, “국가유공자에 대한 합당한 예우와 실질적 보상 방안 찾아
지원하도록 더 노력하겠다”는 뜻 밝혀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서울시지부 감사패 수여식 사진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서울시지부 감사패 수여식 사진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유만희 부위원장(국민의힘, 강남4)이 지난 3월 7일(화) 보훈단체인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서울시지부(지부장 구본욱)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유만희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국가를 위해 희생ㆍ공헌한 유공자와 그 유족에 대한 예우 및 지원을 강화하여 명예 선양과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아울러 대한민국상이군경회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이 결정되었다.

유 의원은 지난해 12월, 독립유공자의 후손에 대한 생활지원수당 지급대상 범위를 기초연금수급자까지 확대하는 내용의「서울특별시 독립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하여 올해부터 월 20만원의 생활지원수당을 지급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바 있다.

감사패를 받은 유만희 의원은 “오늘의 대한민국은 국가유공자 분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다. 그분들의 공훈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하여 조례 개정을 통해 수당 지급대상을 확대했다”면서,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와 그 유족 분들에 대한 합당한 예우와 실질적 보상 방안을 찾아 지원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