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희 시의원, 「서울특별시 다인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예정
상태바
유정희 시의원, 「서울특별시 다인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예정
  • 박현수 기자
  • 승인 2023.03.20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년도 맞춤형 지방의회 의원연수(조례안 입안 및 심사과정) 수료
유정희의원 조례안
유정희의원 조례안

서울특별시의회 유정희의원(더불어민주당, 관악4)이 2023년 4월 예정된 서울특별시의회 제317회 임시회에「서울특별시 다인가족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정희의원은 1인 가구에 대한 지원 정책이 확대 추진된 이후로, 가족해체 등의 역효과 발생 가능성에 대해 우려하며, 1인가구 지원과 함께 가족에 대한 지원 또한 확대되어야 한다고 주장해 왔다.

이에 유의원은 가정 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여, 가족의 양육·부양 등의 부담완화와 가족해체 예방을 통한 사회비용을 절감하고, 가족 내 전 세대의 원활한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다인가족 지원에 관한 규정을 마련하고자 조례 제정을 추진했다.

2023년 3월 14일부터 16일에 진행된 맞춤형 지방의회 의원연수 조례안 입안 및 심사과정에 참석한 유정희 의원은 발의 예정인 조례안을 소개하며 “안건 상정 이후, 보건복지위원회 공청회를 통해 전문가 및 시민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라고 언급했다.

유의원은 “다인가족에 대한 정의, 지원의 내용 등 구체적으로 논의되어야 할 부분이 남아 있지만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순조롭게 추진되어, 동 조례안을 통해 서울시의 가족공동체 문화 조성 확산에 이바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