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도서관 ‘행복독서코치 양성과정’ 운영
상태바
동작도서관 ‘행복독서코치 양성과정’ 운영
  • 동작신문 임현정 기자
  • 승인 2023.03.2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작도서관(관장 이연미)은 책놀이 지도에 관심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4월 10일부터 5월 29일까지 8주에 걸쳐 ‘행복독서코치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관 운영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평생학습관 운영지원사업은 서울시교육청에서 지역주민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지역 거점 평생학습관을 지정·운영하는 사업이다.
동작도서관은 2008년부터 행복독서코치 양성과정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독서활동을 지원할 독서코치를 양성했으며, 양성과정 수료생들은 후속모임인 ‘동행’을 통해 지도 역량을 꾸준히 향상시키며 도서관 인근 지역 학교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독서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독서코치로서의 실무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1~4주차에는 △그림책을 보는 새로운 눈 △그림책 속 주제찾기와 읽어주기 △발문하기 등 그림책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교육을, 5~8주차에는 △책놀이 활동 실습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사)한국작은도서관협회 부설 두근두근그림책연구소의 심미숙 소장이 강사로 참여하여 수강생들이 실전에 필요한 지도 역량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는 화상회의 플랫폼 ‘ZOOM’을 이용하여 매주 월요일 9시 30분~11시 30분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한다. 
총 8주의 강의에서 6회 이상 강의를 수강하고, 강의 후속 활동 ‘찾아가는 행복독서코치’에 참여하여 동작구 관내 학교에서 책놀이 수업을 1회 이상 지도하는 수강생들에게는 동작도서관에서 수료증을 발급한다.
프로그램 신청은 서울특별시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에버러닝(everlearning.sen.go.kr)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교육청동작도서관 홈페이지(djlib.sen.go.kr)를 참조하거나 정보자료과(☎823-6417, 내선6)로 문의하면 된다.
동작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복독서코치 양성과정을 통해 동작·관악구 내 독서코치 인재가 양성되어 지역 내 아동들에게 독서의 행복을 전하고 지역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수강생 자신의 자기계발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