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상공회, 2023년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
상태바
동대문구상공회, 2023년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3.2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근 회장 "지역 최고 경제단체 위상 제고에 최선 다할 것"

서울상공회의소 동대문구상공회는 지난 13일 오후 530분부터 '2023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제9대 회장에 석근 회장을 만장일치로 추대해 취임식을 개최했다.

앞서 제8대 김영철 회장은 지난 3년 동안을 재임해 왔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회원사의 자긍심과 자존감 향상하기 위해 전력을 다했다.

이날 행사는 이사회 정기총회 회장 이·취임식 유공상공인 표창 축사 기념촬영 만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더불어 정기총회는 김시홍 사무국장 사회로 8대 김영철 회장이 정기총회 의장이 돼 주재해, 9대 회장에 석근 후보자가 단독 등록하고 회원 만장일치로 추천·의결되었고 동의와 재청 축하 박수를 거쳐 선포됐다. 이어 석근 회장이 의장이 되어 회의 진행으로 이영섭 수석부회장 등 총 161명의 임원진이 선출됐다.

김현욱 KBS 아나운서 사회로 진행된 회장 이·취임식 내빈으로는 이필형 구청장, 안규백·장경태 국회의원, 이병윤·심미경·남궁역·신복자 시의원, 대한상공회의소 박재근 상무, 각 자치구 상공회회장단, 정성영·이강숙·손세영·한지엽·김창규·김학두·서정인·최영숙·박남규·김세종·김용호·이재선·장성운·노연우·안태민·이규서·정서윤·성해란 구의원, 관내 단체장, 동대문구상공회 회원 등이 대거 참석해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이날 유공상공인에는 서울특별시장 표창 웨딩헤너스() 주명자 대표이사·삼삼설비() 조태묵 대표이사 동대문구청장 표창 진테크시스템 이범진 대표이사·상명진흥() 김의창 대표이사·법률사무소 인해 조경원·이엔피솔루션 송민성 대표이사 서울상공회의소 회장 표창 성원기업 김용훈 대표·성천막국수 조영환 대표·옥성섬유 박배돈 대표·대산엠에스 최영도 대표 안규백 국회의원 표창 금성소방산업() 황선우 대표이사·쿰바 이효원 대표 장경태 국회의원 표창 엠케이기건 김순만 대표이사·화이제이비앤 장은주 대표이사 동대문경찰서장 감사장 KS충북설비 경규수 대표·레인보우여행사 채해석 대표이사·대신소방산업() 원준석 대표이사 등이 수상했다.

아울러 이임하는 김영철 회장은 "회원사 여러분들의 큰 관심이 있었기에 동대문구상공회가 발전을 할 수 있었다", "재임 3년 동안 동대문구상공회란 명성과 가치를 올리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했다면 저에게는 큰 보람이며, 신임 석근 회장도 동대문구상공회의 명성과 전통을 훌륭하게 계승 발전시킬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취임하는 석근 회장은 "동대문구상공회 회장으로 취임하는 것이 동대문구 상공인의 발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고 모든 면에서 소통과 섬김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구청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에 대한 협력 교류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상공회 회원사간 화합과 소통을 통해 상공회 사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추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필형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동대문구상공회가 사회적 자본인 신뢰와 네트워크의 산실로 동대문구의 앞날이 밝게 느껴지고, 오늘 이·취임식을 통해 상공인의 단합되고 화합하는 모습과 서로 축하해 주는 모습이 선진사회로 가는 것 같다. 상공회의 발전을 기원하다"고 전했다.

한편 제8대 김영철 회장은 2020528일 취임해 최고경영자과정 운영 중소기업육성자금 융자 추천 무료 경영상담(인사·노무, 세무·회계, 법률·법무, 경영·창업) 실무 교육(세무, 마인사, 마케팅, 경영관리 등) 산업문화시찰 경영애로해소위원회 1회 동대문구상공회장배 골프대회 지역어르신 초청 사랑나눔 행사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2,000만원 기탁 등의 사업을 진행했다.

또한 제9대 석근 회장은 1997년 형인산업개발()를 창업해 건축 시공사업, 주택 시공사업 등 사업분야 최고의 기술력으로 변화와 혁신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새마을운동 동대문구지회 회장을 6년 역임, 14~15대 직장·공장 새마을운동 중앙협의회 회장을 6년 역임했으며, 현재 장안 장학회 이사장, 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으로 봉사하고 있다. 2004년 대통령 표창, 2020년에는 새마을 훈장 협동장, 2022년 글로벌 자랑스러운 세계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