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안심센터, '우리동네 청춘스쿨' 진행
상태바
치매안심센터, '우리동네 청춘스쿨' 진행
  • 동대문신문
  • 승인 2023.03.2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년기 전반적인 건강관리 사업 확대, 지원체계 강화
우리동네 청춘스쿨 활동 모습.
우리동네 청춘스쿨 활동 모습.

동대문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김종우)가 치매예방 및 건강한 노년생활을 위해 찾아가는 통합 건강관리 프로그램 '우리동네 청춘스쿨'을 진행한다.

'우리동네 청춘스쿨'은 치매검진 결과 정상군에 속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교육과 일상관리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통합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다.

'우리동네 청춘스쿨'은 상반기(3)와 하반기(9)로 나눠 각각 8회차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치매 안심마을에 우선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반기에는 청량리동과 전농1, 하반기는 답십리2동과 장안2동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대상자는 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정상군으로 등록·관리하는 해당지역 어르신 중 선정된 15명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운동 및 인지활동에 국한됐던 기존의 치매예방 프로그램에 노년기 전반적인 건강관리 사업을 추가로 확대해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재가 치매예방 콘텐츠인 '가치해요'와 운동치료, ICT체험, 만성질환 관리 및 영양, 노년기 우울증 관리, 장기요양보험 안내, 보이스피싱 대응법 등이다.

또한 센터는 동대문정신건강복지센터, 동대문구체육회, 동부시립병원, 사랑나눔노인복지센터 등 관내 유관기관들과 협업해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한편 동대문구치매안심센터 김종우 센터장은 "우리 지역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올해부터는 노년기 전반적인 건강관리 사업을 추가로 확대해 운영한다",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고 습관화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