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2023년 스타트업 스케일 업 사업’ 추진 유망 창업기업 사업화 자금 지원
상태바
관악구 ‘2023년 스타트업 스케일 업 사업’ 추진 유망 창업기업 사업화 자금 지원
  • 김상우 기자
  • 승인 2023.03.2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 바이오, 환경에너지, 나노테크, 융·복합기술, 첨단소재·부품 등 기술분야
관악구청 전경
관악구청 전경

관악구는 유망한 벤처·창업기업에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여 창업기업의 성장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23년 스타트업 스케일 업 사업을 추진한다.

스타트업 스케일 업 사업은 벤처·창업기업이 개발한 기술의 시제품 제작비, 시장개척 및 홍보비, 지적재산권 출원 및 등록비, 각종 인증 취득비 등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총 지원 규모는 5억 원으로 기업당 최대 5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접수 기간은 317일부터 44일 오후 2시까지이며, 지원 대상은 7년 이내 창업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은 선정일을 기준으로 1개월 이내에 지원 아이템 관련 업종으로 관악구에 본사 소재지를 두고 유지하여야 하며, 사업기간 종료일로부터 1년 동안 관악구에서 사업을 유지하여야 한다. 모집분야는 정보통신, 바이오, 환경에너지, 나노테크, ·복합기술, 첨단소재·부품 등 기술기반 분야이다.

신청 기업을 대상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총 지원규모 범위 내에서 참여 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5월 중 최종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관악구 홈페이지(뉴스소식고시공고)의 공고문을 확인한 후,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구비서류와 함께 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일자리벤처과 관계자는 이번 사업화 자금 지원 등 다양한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벤처·창업기업의 성장과 관악구 안착을 지원함으로써 관악S밸리를 벤처창업의 메카로 만들겠다앞으로도 관악S밸리 벤처창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창업인프라 구축, 창업 페스티벌, 스타트업 포럼, 데모데이 개최, 멘토링 등을 통해 벤처·창업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