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봉사원, 튀르키예 지진 피해 의연금 전달
상태바
적십자 봉사원, 튀르키예 지진 피해 의연금 전달
  • 이원주 기자
  • 승인 2023.03.2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도봉지구협의회, 튀르키예·시리아를 위한 자체 모금 성금 기탁
- 국내 위기가정 아동·청소년을 위한 적십자 희망성금도 함께 기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도봉지구협의회(회장 임승현)는 27일(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복구를 위한 의연금과 국내 위기가정 아동·청소년을 지원하는 적십자 희망성금을 전달했다.

도봉지구협의회 적십자 봉사원들은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도움을 전하려는 사회 각계각층의 뜻과 함께하기 위해 자발적인 성금 모금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으며, 총 3,550,000원의 성금을 모았다.

또한, 지역사회 위기가정 아동·청소년을 위해 도봉지구협의회 적십자 봉사원들은 3백만 원의 적십자 희망성금도 함께 기부했다.

임승현 적십자사봉사회 도봉지구협의회장은 “소중한 성금과 위로의 마음을 보내준 적십자 봉사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튀르키예·시리아 국민에게 우리나라 국민들의 간절한 마음과 희망의 메시지가 꼭 전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내·외부 위원(기부자, 전문가, 언론인 등)으로 구성된 성금 집행 심의위원회를 거쳐 현지 조사 결과 튀르키예와 시리아 이재민들의 필요에 따른 지원을 전달할 예정이다(임시거주지 및 어린이 놀이 공간 등).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도봉지구협의회가 튀르키예 지진 피해 의연금과 국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적십자 희망성금을 전달했다. 좌측부터 도봉지구협의회 총무 이영미, 북부봉사관장 김윤경, 도봉지구협의회장 임승현, 도봉2봉사회장 조미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